#50. 전 세계 CEO와 창업가들이 극찬한 새로운 경영서
본문 바로가기
일상

#50. 전 세계 CEO와 창업가들이 극찬한 새로운 경영서

by HAN DO CAN! 2023. 1. 26.
728x90
반응형
SMALL
"세상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하는 위대한 통찰을 담았다!"

ZERO to ONE

 

이 책은 '창조적 독점'은 앞으로의 경영 방식을 완전히 근본부터 바꾸어 놓을 것이다.

 

Startup
창조적 독점기업을 만들라!
경쟁하지 말고 독점하라!

제로투원(출처:구글이미지)

저자 소개

피터 틸 Peter Thiel

실리콘 밸리를 움직이는 파워그룹 '페이팔 마피아'의 대부

손꼽히는 스타트업 성공 상업가이자 벤처캐피털 투자자

 

기업가이자 투자자.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스탠퍼드 로스쿨을 졸업했다.

1998년 전자결제시스템회사 페이팔(paypal)을 설립해 CEO로서 회사를 이끌었으며, 2002년 페이팔을 성장시켜 빠르고 안전한 온라인 상거래 시대를 열었다. 2004년 그는 첫 외부 투자자로서 페이스북에 투자했고 페이스북 이사로 활동했다.

같은 해 소프트웨어 회사 팰런티어 테크놀로지(Palantir Technologies)를 출범시켰다. 팰런티어는 컴퓨터를 활용해 국가 안보 및 글로벌 금융 등의 분야에서 애널리스트들을 돕고 있다. 틸은 또한 링크트인(LinkedIn)과 엘프 Yelp를 비롯한 수십 개의 성공적 기술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들 기업 중 다수는 '페이팔 마피아'라는 별명이 붙은 전직 동료들이 운영하고 있다. 페이팔 마피아는 페이팔 멤버들이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파워그룹으로 성장하면서 붙여진 이름이다.

피터 틸은 실리콘밸리의 벤처캐피털 회사 파운더스펀드(Founders Fund)의 파트너이기도 하다. 

파운더스펀드는 스페이스엑스(SpaceX)및 에어비엔비(Airbnbn), 엘프(Yelp)등 페이팔 마피아 멤버들이 창업한 회사 및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는데, 이런 점이 틸을 페이팔마피아의 대부라 불리게 한다. 

그는 젊은이들에게 학교 교육보다 학습을 우선하라고 권함으로써 전국적 논쟁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틸 장학금(Thiel Fellowship)을 만들어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대학교를 중퇴하고 창업하는 조건으로 10만 달러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그가 이끌고 있는 틸 재단(Thiel Foundation) 역시 기술 진보와 미래에 대한 장기적 생각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다른 저자가 한 명 더 있다. 그는 바로 

블레이크 매스터스 Blake Masters

법률연구 기술 스타트업 주디캐터(Judicata) 공동창업자.

틸 재단의 회장이며, 틸 캐피털의 최고운영책임자이다. 2012년 스탠퍼드 로스쿨에 재학 당시, 피터 틸이 스탠퍼드에서 강의한 'CS183: Startup' 수업내용을 꼼꼼히 필기해 블로그에 연재했는데, 이노트가 조회수가 100만 회를 넘는 등 인터넷상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유명  인사들이 책에 대한 추천사 들도 한번 알아보자.

 

세상에서 가치를 창조하는 방법에 관해 완전히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마크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피터 틸은 여러 혁신적 회사를 세웠다. <제로 투 원>은 그 노하우를 보여준다.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엑스 및 테슬라 CEO

 

위험을 감수할 줄 아는 인물이 쓴 책은 반드시 읽어볼 필요가 있다. 피터 틸이 쓴 책이라면 두 번, 아니 세 번을 읽어볼 만하다. 고전이 될 책이다.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블랙 스완> 저자

 

부단한 개선이 필요한 대기업에도, 이제 막 시작하는 기업가에데고 중요한 시사점을 준다. 우선 읽어보라.

그리고 틸의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라. 그런 다음 아무도 예상치 못할 기업을 세워라. -제프 이멜트, GE CEO

 

피터 틸은 성공한 사업가이자 투자자일 뿐만 아니라 우리 시대 최고의 지식인 중 한 명이다. 왜 그런지는 이 책을 읽어 보면 엿볼 수 있다. -타일러 코웬, 조지메이슨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내가 읽어본 경영서 중에서 최고다. 틸은 명료한 표현과 간결한 문체로 트위터에 꼭 링크해야 할 한 편의 논문을 만들어냈다. 끊임없이 생각을 일깨우는 책이다. -데릭 톰슨, <애틀랜틱> 선임 편집자

 

지금 기업가이거나 장차 기업가가 될 사람이라면 제일 먼저 읽어야 할 책이다. 이론의 여지가 없다.

-마크 앤드리슨, 넷케이프 공동 설립자 및 벤처 투자가

 

모든 사람이 필독해야 할 유일한 책이다. '제로 Zero'들의 세상에 '원 One'과 같은 책이다.

-닐 스티븐슨, SF 소설 <크립토노미콘> 작가

 

똑 소리 나게 명료하고 이성적이면서도 현실적인 책이다. 장차 기업가가 되려는 포부를 가진 사람들뿐만 아니라 도처에 만연한 암울한 세계 전망의 대안을 찾는 모든 이들이 읽어야 할 책이다. -<이코노미스트>

 

철학과 역사, 경제, 인류학, 문화 전반에 걸친 다양한 독서를 통해 나온 생각들이 펼쳐진 이 책은 틸을 현재 미국에서 활동하는 지식인들 중 제일 선두에 세우고 있다. -<포천>

 

발전의 침체와 틀에 박힌 관핸들, 맥 빠지게 만드는 생각들에 강력한 반론을 제기한다. 틸은 우리가 상상력을 대대적인 발명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한다. -<뉴 리퍼블릭>

 

틀에 박힌 논리들을 강력하고도 통렬하게 비판한다. 회사를 세우려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읽어야 할 책이다.

-커커스 리뷰 


이 책에 대한 설명과 추천사만 들어도 빨리 읽어 보고 싶게 만드는 듯합니다.

오늘부터 이 책을 읽어 볼까 합니다.

정말 읽어 보고 저 추천사들만큼의 찬사가 아깝지 않은 책인지 차후에 다시 한번 정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국내최초! 공부머리가 트이는 메타인지 기반 완전 학습, 비상교육 온리원중등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나쁜 이사를 피하는 이사견적비교